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받기(개인)"
안녕하세요,
Aiden입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 확인하기' 입니다"
납세증명서는 발급일 현재기준으로
납세의무자(특별징수의무자)가
징수유예 등을 제외하고는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민원으로 많은 분들이 종종
찾으시는 민원서비스이죠!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 등
저마다 각기 다른 목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신청하시지만
신청시 납세의무자 본인만이 신청가능하고,
제3자는 납세의무자 본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민원을 신청하기가 쉽지가 않은 상황이라
오히려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저와 함께 개인으로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러 가시죠"
(준비물 : 공인인증서)
오늘도 역시 시작하기에 앞서
당부 말씀드릴게요!
제 블로그는 보시는 모든 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준비하다보니
보시면서 많이 답답하실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려요
또한 모든 것이 처음이신 분들로
가정하였기에 어느 정도
아시는 분들께서는 감안해서 봐주세요!
그럼
Let's get it!
1
우선 크롬을 켜줍니다!
(크롬이 없으신 분들은 그냥 인터넷을 키셔서
구글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2
빨간색 네모선 안에 있는
검색창에
'정부24'
라고 입력 하신 후 검색합니다!
3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정부24: 정부서비스'
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들어가시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 사이트로 링크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바로 이동!)
https://www.gov.kr/portal/main
4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
을 클릭합니다!
5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6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회원이냐 비회원이냐로
신청하는 서비스를
클릭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사람의 경우 회원이
아닌 분들이 많기 때문에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하겠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비회원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7
비회원 신청화면입니다.
1. 신청에 앞서서 이용에 대한
안내사항등을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해줍니다!
2.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사항을 읽은 뒤
'동의합니다'에 체크해줍니다.
동의부분에 체크를 마치셨으면
이제 정보입력을 해야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 다음 입력확인
숫자를 기입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8
확인을 클릭하면
이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에는 이름과 생년월일이
저절로 기입되어 있습니다.
화면이 길어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제일 먼저 구분에서 개인이냐
법인이냐를 선택해줍니다.
우리는 개인으로 발급받는 법을
알아보는 것이므로 개인을 클릭합니다.
2. 주민등록번호표기방법입니다.
전체표기는 말 그대로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나오는 것이고,
일부표기는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만
노출되고 뒷자리는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원하시는 설정에 맞게 클릭합니다.
3. 이제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주소검색'을 클릭합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킨 부분에
본인의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해줍니다.
주소를 검색하면 아래에
지번주소와 도로명 주소가 나타납니다.
1. 지번이든 도로명이든 해당 주소를 클릭해준 후
2. 행정처리기관을 클릭해줍니다!
행정처리기관을 클릭하면
이렇게 내가 속해있는 지역에서
처리기관을 어느 기관으로 선택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1. 원하는 기관으로 선택한 후
2. 닫기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주소까지
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전화번호를
기입해줍니다.
핸드폰번호를 적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번호까지 기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증명서의 사용목적을 선택해줍니다.
사용목적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
해당되는 사항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는 수령방법입니다.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하게되면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수령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발급은 말 그대로
온라인상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본인출력, 전자문서지갑,
제3자 제출 중에서 선택을 하실 수가 있고,
방문수령은 우리가 신청했던 민원기관으로
직접 찾아가서 수령하는 방법인데
종이값을 지불해야하므로 후불 서비스입니다!
1. 원하는 수령방법을 클릭합니다.
저는 가장 보편적인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였습니다.
2. 닫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1. 원하는 수 만큼 입력합니다.
2.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란에
전체 선택을 체크해줍니다.
3.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9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를
로그인 하는 화면으로 나옵니다.
이제는 찾지 않으면 서운한
이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해줍니다.
10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하면 이렇게
사이트에서 저절로 발급이 진행됩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민원처리결과확인 화면으로 저절로 이동합니다!
11
가만히 기다리니 이렇게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민원접수번호와 함께 민원사무명에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우리가 원했던
민원서비스 신청이 적혀있습니다.
처리상태에 처리완료라고
적혀있는 글 밑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12
문서출력을 하면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신청)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인쇄를 클릭합니다!
13
1. 프린트할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2. 인쇄를 클릭하여 인쇄합니다.
오늘 준비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하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역시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 ^^
'편한 세상' > 쉽게 따라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문 운전면허 경력증명서 조회 및 발급받기(초간단주의)" (0) | 2020.04.04 |
---|---|
교통 범칙금(미납범칙금, 미납과태료) 조회하기" (0) | 2020.04.03 |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스마트폰->PC(컴퓨터)로 보내기" (0) | 2020.03.21 |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PC->스마트폰(어플) 보내기" (0) | 2020.03.20 |
Keystation(키스테이션) 49MK3 연결 및 사용법" (0) | 2020.03.19 |